▲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은 한국·홍콩·대만 지역 건축 프로젝트 및 개발 서비스 책임자로 칸 찬 상무영입했다.<사진제공=JLL> |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은 JLL의 홍콩, 한국, 대만지역의 건축프로젝트 및 개발서비스 (이하 PDS) 책임자로 칸 찬 상무를 2023년 1월부로 임명했다고 3일 밝혔다.
JLL PDS 팀은 부동산의 복잡성 및 창의성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워크플레이스 설계 및 프로젝트관리 시장의 리더 입지를 확고히 하고, 최근 부동산의 용도변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오퍼링을 확대하고 있다.
찬 상무는 아시아,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노련한 건축가이며, 그의 임명은 신축건물 및 자산의 용도변경에서 프로젝트 및 개발서비스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노후된 부동산자산은 디자인 설계 및 운영의 비효율성을 초래하며 부동산 가치를 저하하고 있으며, 각종 건축 및 부동산 규제는 건물주와 투자자에게 여러 중요한 이슈에 대한 해결을 요구하고 있다.
장재훈 JLL 코리아 대표는, "사회적 및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재생, 마스터계획 및 신축빌딩 설계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건축디자인 책임자인 칸 상무의 임명을 환영한다. 찬 상무의 건축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풍부한 지식은 고객이 자산의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엄청난 가치를 창출하게 할 것이다."고 말하였다.
찬 상무는 홍콩사업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필두로, 점차적으로 다른 JLL 국가로까지 확장하여 고객의 목표와 니즈에 부합하는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중대한 역할을 맡게 된다. 찬 상무는 RIBA의 정식회원이며 권위있는 WAFX 어워드를 수상한 아시아에서 몇 안되는 건축가 중 한명이다. 홍콩의 중문대학, 홍콩시티대학, 홍콩디자인연구소에서 강의했다.
개롯 발로우 JLL 코리아 PDS 본부장은 “설계단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찬 상무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인사이트는 우리가 확장하고 있는 서비스 오퍼링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JLL은 고객 프로젝트의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칸 찬 상무는 “JLL PDS 팀에 합류하여 고객에게 다방면에 걸쳐 혁신적인 디자인솔루션을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가 살고 일하고 노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고객과 커뮤니티는 어느 때보다 잘설계된, 지속가능한 부동산을 필요로 하고 있다. JLL의 숙련된 팀과 협업하여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