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4월 분양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5 13:18:04
  • -
  • +
  • 인쇄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전용 84㎡, 100㎡, 총 1,103세대 대단지로 조성
동탄 대표 ‘금강펜테리움’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분양가상한제로 합리적인 가격 갖춰
공세권·학세권 입지에 GTX-A 등 교통 호재도 풍부… 공원형 단지 구성 등 혁신설계 적용

▲(주)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투시도<자료제공=(주)금강주택>

 

㈜금강주택은 4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실제 금강주택은 지난 2014년 공급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1차를 시작으로 2차, 3차, 4차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또 지난 2021년에는 주상복합 브랜드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성황리에 분양하면서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위상을 톡톡히 높이고 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 동, 총 1,10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 718세대 ▲100㎡ 385세대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의 계획지구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동탄2신도시 주거지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왕배산3호공원을 비롯해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이를 따라 형성될 신리천 수변공원(조성중) 등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학세권’ 입지를 갖춰다. 이에 학령기 자녀들을 이사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는 원스톱 안심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내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이 지나갈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또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호수공원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가까워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부지의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를 만들어 주거쾌적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 인도어골프 등 대형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며, AI음성인식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여갈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86-4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