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과 IT의 상생을 통한 성장 기대
![]() |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주택관리협회가 지난 25일 한국주택관리협회에서 업무 협약 체결식을 했다. 사진은 배석훈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과 조만현 한국주택관리협회장. <사진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
한국프롭테크포럼은 한국주택관리협회와 건축물의 관리 선진화 및 프롭테크 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주택관리협회는 주택관리업의 발전과 주택관리제도 및 관리기법의 개선으로 입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1987년 창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 등 건축물의 관리 선진화 및 관리제도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프롭테크 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정책 입법 활동 △프롭테크 주택관리 분야의 전문성 향상과 공공주택관리 산업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주택관리협회 조만현 회장은 “앞으로 프롭테크 산업은 공공주택 및 집합건물 등 건축물 관리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주택관리 선진화와 입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포럼과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부동산 시장 및 주택관리의 새로운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프롭테크포럼 배석훈 의장은 “주택관리업 발전과 입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주택관리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다”며 “부동산과 IoT, 블록체인 등 혁신적인 IT가 융합하여 두 분야가 협력과 상생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