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견본주택 개관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1 07:57:19
  • -
  • +
  • 인쇄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736세대
6월20일 특별공급 21일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 진행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예치기준금액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 1순위 청약 가능
▲김포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현대건설이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동 8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442세대 ▲84㎡B 228세대 ▲84㎡C 66세대다.

 

단지는 불로지구에 들어서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검단신도시는 물론 김포와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주변 신도시 조성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입지에 들어서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남측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고,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세대 내에는 다목적실,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설계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파우더장은 좌식형과 입식형 중 선택 가능하다.(일부)

 

전용면적 84㎡A·C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환기에 용이하며, 동선에 최적화된 ‘ㄷ’자형 주방을 적용했다. 또한, 침실 2,3을 무상으로 확장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용면적 84㎡B 타입은 2면 개방형 거실 구조로 조망과 개방감이 뛰어나다. 

 

다양한 유상옵션을 통해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 구성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현관에는 중문과 함께 천장형 에어샤워와 빌트인클리너를 설치해 미세먼지를 대비할 수 있고, 다목적실은 유상옵션을 통해 수납강화형(주방팬트리1,2+슬라이딩도어+복도장) 또는 세컨키친형(ㄷ자기본주방+세컨키친+복도팬트리)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난방 등의 빌트인 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 보이스홈(유상옵션) 시스템을 통해 음성으로 집안 내 조명, 난방 등 생활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생활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생활공간에서 음성으로 차량을 제어하거나 차량에서 생활공간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카투홈(유상옵션)’서비스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HEPA 필터 공기청정기가 기본 제공되며, 청정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현대건설의 ‘살균 청정 환기시스템’과 ‘천장형 에어샤워 시스템도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현대건설이 특허를 보유한 기술인 본 시스템은 HEPA 필터와 광플라즈마를 통해 세대 내부의 미세먼지를 줄이고, 청정한 공기를 제공한다.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스크린이 있는 골프연습장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사우나 등이 조성된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H아이숲(실내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특화 시설과 상상도서관, 독서실 등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잔디광장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일상도 선사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김포와 검단신도시를 가까이 누리는 인천 불로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천 불로지구는 검단신도시 최연접지로 검단생활권을 공유하며, 북쪽으로는 김포한강신도시 생활권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향후 검단신도시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구(예정)와 호수공원이 조성될 커낼콤플렉스(예정)와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반경 1km 이내에는 불로지구 중심상권이 위치해 불로대곡동 행정복지센터, 홈플러스김포점 등 같은 각종 판매·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빠른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인접한 나진IC를 통해 서울로 통하는 김포 한강로와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하다. 바로 앞에는 김포와 연결되는 검단로가 있어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인근에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2023년~2024년 중 순차적 개통 예정)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인천 검단(마전동)을 시작으로 검단~일산을 연결하는 국지도98호선(도계~마전구간)도 예정(2025년 준공 예정)됐다. 또, 계양~강화간 고속도로(2024년 착공)도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국도 48호선 및 김포한강로 교통 완화로 지역주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하여 수도권 외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각종 철도망 신설도 예정되어 있다. 인천 1호선 연장선(2024년 개통)이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2호선 고양연장 사업’은 ‘제4차 대도시권광역교통 시행계획(2021~2025)’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이는 인천 2호선 독정역에서 검단 불로지구를 거쳐 걸포북변역(김포경전철)과 킨텍스역(GTX-A), 주엽역(서울 3호선), 일산역(경의중앙선), 중산지구(경기도 고양시)를 잇는 노선으로 사전 타당성 조사 이후 올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예정이다.

 

수요자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는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수요자들의 중도금 이자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이는 상당한 메리트로 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의 1순위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이고, 예치금액 기준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가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2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화) 1순위 해당지역, 22일(수) 1순위 기타지역, 23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9일(수)에 발표하며, 계약은 7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불로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검단신도시와 김포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데다 개발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라며,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에 차별화된 상품을 갖춘 데다 중도금 무이자 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382-7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