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 강의 실시…29일부터 수강생 모집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5 10:43:29
  • -
  • +
  • 인쇄
코로나로 중단됐던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재개
9월20일부터 10주간 LH본사서 매주 1회 개최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LH 제공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인문학 강의를 연다. LH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지주택박물관대학 인문학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은 LH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적인 사회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인문학 일반 강의로 마련됐다. '우리가 알아야 할 빅 히스토리, 빅뱅에서 당신까지'라는 주제로 우주의 탄생부터 지질생명.기술과 인류에 대한 과학적인 담론과 철학을 다룬다.

 

구체적으로는 ▲우주의 탄생과 진화, 빅뱅에서 다중우주론까지 ▲인류의 기원 유전자, 불 그리고 놀이 ▲우리가 알아야 할 생물과 암석이야기 ▲뇌, 생각의 출현 ▲과학기술과 근대 문명의 발전 △생명이란 무엇인가? ▲인류세와 인간의 미래 ▲인류의 미래와 포스트휴머니즘 등을 주제로 총 8번 진행된다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은 다음달 20일 개강한 이후 1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장소는 LH 진주 본사 1층 남강홀이다. 수강생은 성인 12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4만원이다.

 

신청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산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하며, 9월 1일에 추첨을 실시한 후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심광주 LH 토지주택박물관장은 "코로나로 중단됐던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을 재개하면서 지역주민과 박물관 모두 기대하고 있어 최고의 강사진과 강의로 보답할 계획"이라라고 말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