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문명의 충돌 시즌2’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 돌파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9:06:03
  • -
  • +
  • 인쇄
‘찾아와서 보는 광고’라는 입소문
문명의 충돌 1편 현실부부 스토리에 이어 시즌2에는 누구나의 현실육아 에피소드
"재미와 감동을 둘 다 잡은, 공감 100% 광고"

▲KCC건설, 신규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이미지<자료제공=KCC>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이 온에어 두 달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4년 차 부부의 일상을 보여주며,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며 가족이 되어가는 모습을 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2 광고는 극사실주의 광고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 모두의 현실육아로 대표되는 에피소드를 통하여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것’이라는 공동의 목표 하에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남편과 아내가 아옹다옹 충돌하는 일상은 과거와는 그 결이 달라졌다. 다만, 새로운 문명(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더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캠페인에 대해 시청자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찐육아를 해본 자만이 아는 현실공감인데 너무 잘 살렸네요”, “TV에서 광고 보고 유튜브로 광고 찾아보긴 처음이에요. 세상의 모든 부모님들 존경합니다”, "이거 광고 볼 때 마다 울컥해요. 저희 집도 5개월 된 아가와 매일 겪는 중이거든요. 진짜 힘들긴 한데 새로운 문명이 주는 행복이 더 커요", “진짜 어디서 저희 집 카메라 달아놓고 본듯한 기분이네... 이런 광고 너무 좋네요. 시즌3도 기대하겠습니다.” 등의 댓글을 통해 스위첸의 진심이 시청자들에게 전해진 것을 확인케 하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시즌 2광고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시즌3 광고에 대한 요청도 이어지고 있는데, 스위첸 시리즈 광고를 따듯한 시선으로 평가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출산장려 공익캠페인’이라는 많은 댓글을 보고 상상도 못한 일이라 놀랐으며 광고 제작 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대한민국 출산율 상승에 조금이라고 기여할 수 있다면 감사한 일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KCC건설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찾는데 중점을 두고 집에서 사는 사람들의 관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향후에도 KCC건설의 철학과 진심을 담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