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드윅 등 명문학군, 학원가 보도권, GTX-B노선 인접
준공 완료된 후 분양되는 후분양 아파트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10일 2순위
![]() |
▲‘월드메르디앙 송도’ 투시도<자료제공=양지영 R&C 연구소> |
‘송도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송도신도시 1공구에 사실상 마지막이 될 아파트 분양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오는 6일에 1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M2-8-3,4,5,6,7,8BL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78㎡, 83㎡, 84㎡A, 84㎡A-1 등 선호도 높은 중형타입으로 총 128세대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10일 2순위에 들어간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일은 27일에서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송도신도시 중에서도 교육, 공원, 교통, 편의시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집중되어 있는 송도 1공구에 위치한다. 송도 1공구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학교들이 유입되면서 자연스럽게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는 대치동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사교육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1공구는 매립이 가장 먼저 시작돼 송도신도시 내에서도 개발이 완료된 곳으로 다양한 학교는 물론 교통, 녹지, 생활편의시설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생활이 편리하다.
이 단지는 채드윅국제학교를 비롯한 연송초, 신정초 등이 도보 통학권에 위치하고,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뛰어난 교통환경과 풍부한 녹지를 자랑한다. 송도트램(예정)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며, GTX-B노선이 개통(예정)되면 신도림, 여의도, 용산 등을 15분~2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한층 강화된다. 송도 시외버스 환승센터에 따른 인천 공항발 광역 대중교통망과 제2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역권으로 진입도 수월하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상권, 행정시설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달빛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이 단지는 준공이 완료된 후 분양이 진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입주는 잔금 납입 완료가 되면 원하는 날짜에 가능하다. 현장 및 샘플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1-16번지외 5필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