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국토부 장관, 각 기관장에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 강조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0:22:17
  • -
  • +
  • 인쇄
7일 오후 공공기관장 간담회 개최
생토론회 후속정책 신속이행 당부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장 간담회 모습. 사진=국토부 제공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산하 공공기관장들에게 "정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전날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산하 공기업 및 준정부비관의 기관장을 초청해 지난 1월 10일 개최된 민생토론회 후속으로 주요 정책 이행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안전관리원,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에스알 등 12개 기관장이 참석했다.

 

박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최근 많은 주목을 받았던 국토교통부 민생토론회 행사는 끝이 났지만, 우리가 국민들께 보고드린 정책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주택공급 확대 방안, 교통 혁신 전략에 포함된 각 기관의 역할을 명확히 숙지하고 정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가 발표한 정책이 국민들께서 체감하시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국토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톱니바퀴처럼 유기적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예산 조기집행을 차질 없이 추진해서 경제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장비 구입 등 안전 분야 투자 확대 및 사전 컨설팅 등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