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여당 지도부에 '1기신도시 특별법' 연내 통과 협조 요청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8 11:07:12
  • -
  • +
  • 인쇄
7일 유의동 국힘 정책위원장 면담
국토부, 연내 법안 제정 위해 총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7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 박정하 수석대변인을 만나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의 연내 국회 통과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국토부 제공

 

원희룡 장관이 여당 지도부를 만나 1기 신도시 등 노후계획도시 재정비를 위한 특별법 제정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이 7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1기 신도시 정비 총괄기획가들과 함께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원장과 박정하 수석대변인을 만났다고 8일 밝혔다.

 

원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정부의 공약과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내년 중 기본방침·기본계획 병행 수립, 선도지구 지정 등을 위해서는 연내 특별법 통과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당차원에서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에 애써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특별법은 단순히 1기 신도시 재건축을 위한 법이 아니라 수도권과 지방을 아우르는 전국 노후계획도시의 도시기능 향상과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법"이라며 "특별법 없이는 체계적인 정비가 불가능한 만큼 국가적인 차원에서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에 특별법의 필요성과 주민들의 높은 관심, 기대에 깊이 공감하며 당 차원에서 특별법 제정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야당과도 초당적 협력 차원에서 논의하겠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이달 특별법 논의 과정에서 국회와 긴밀히 협력해 연내 법안이 제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