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국가통계로 승인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1:07:53
  • -
  • +
  • 인쇄
연구·정책수립 근거자료 활용 기대
내년 3월부터 국가통계 포털서 공표
▲사진=셔터스톡

 

국토교토부는 부동산서비스산업에 대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가 지난 5일 국가통계로 승인(제116077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통계는 2018년부터 부동산서비스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기초자료의 학보 등을 위해 시행해왔으나 국가승인을 받지 못해 공표하지 못하고 내부 자료로만 활용돼 왔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는 이를 영위하는 사업체의 ▲기본현황 ▲경영현황 및 사업 실태 ▲인력 현황 ▲정부 지원 요청 사항 등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 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조사.분석해 공표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사업체의 경영활동 지원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정책 수립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내년 3월 공표되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결과는 국가통계 포털과 국토부 통계누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영우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이번 승인통계 추진은 프롭테크(proptech)와 같은 신사업 등장으로 부동산서비스산업 분야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정책과 산업을 뒷받침할 신뢰성 있는 통계 자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부동산서비스산업에 대한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통계 자료생산과 질적 향상을 통해 공신력 있는 통계정보를 생산.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