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국민마음愛' 당선작 공개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2:15:13
  • -
  • +
  • 인쇄
최우수상 등 총 31개 아이디어 선정
내부 검토 거쳐 실제 사업으로 추진
▲한국주택도시공사 로고. 사진=LH 제공

 

한국주택도시공사(LH)는 올해 3월 실시한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국민마음愛'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35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주거복지 분야에서 127건으로 가장 많은 의견이 모였고 연령별로는 20대가 53%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심사위원이 총 3차례에 걸쳐 평가했다. 특히 국민의견 청취, 국민 관점에서의 LH 업무전반 재점검 등을 위해 올해 출범한 'LH 국민편익증진위원회'에서 수상작을 설정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4개, 우수상 7개, 장려상 20개 등 총 31개의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에는 각 200만원, 우수상은 각 50만원, 장려상은 각 15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에는 ▲LH 공동주택 생활정보 제공 개선 ▲한눈에 이해하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공고문 ▲아파트 단지 내 안전한 전기차 충전소 설계 방안 ▲마이홈센터 대기 시간 감축을 위한 공고문 맞춤 챗봇 개발 및 보이는 ARS 도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LH는 국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LH의 역할과 기대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국민들의 소중한 제안을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