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토개발기술대전 개최…건설분야 아이디어 모집

이보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3:18:15
  • -
  • +
  • 인쇄
내달 3일부터 7월 26일까지 신청접수
9월 결과 발표…당선 시 LH 채용우대
▲LH 국토개발 기술대전 포스터. 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내달 3일부터 7월 26일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건설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15회 LH 국토개발기술대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국토개발기술대전은 국토개발·도시건설  분야의 기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추진되는 공모전이다. LH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LH가 시행하는 단지분야 사업 및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국토·도시개발 관련 혁신 기술이라면 어느 주제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생(휴학생 및 2024년 졸업 예정자 포함)이며,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으로 신청 가능하고 중복 응모는 불가하다.

 

작품 접수는 공모 기간 내 공모전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프레젠테이션(PT) 발표로 진행된다. 당선은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4팀 등 총 8팀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1600만원 규모로, 당선작은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LH는 수상 등급에 따라 채용우대(서류전형 면제, 필기가점 부여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정운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국토·도시개발 신기술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건설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