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9월 분양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4 07:23:46
  • -
  • +
  • 인쇄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
구미국가산업단지 직주근접 아파트로 조성
상모지구 도시개발사업 미래비전도 갖춰
구미시 최초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 C2하우스 적용

▲DL건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튜시도<자료제공=DL건설>

 

DL건설은 9월 경상북도 구미시 상모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는 도시개발지구사업인 상모지구에 조성되는 가운데, 구미시에서 잇따라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DL건설 'e편한세상'의 특화상품인 C2하우스 설계가 구미시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여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전 가구가 구미시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조성되는 상모지구는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1~3공단)가 인접해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어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는 이처럼 뛰어난 직주근접성과 함께 위드 코로나 시대에필수 요소로 떠오른 쾌적한 주거환경 갖춘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과 약 24만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는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 계획 확정)가 위치해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의 경우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경제 활성화 등 동반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효과도 기대된다.

 

교육여건은 정수초, 상모고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를 포함해 반경 3km 이내에는 초·중·고교 12개소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 편의성과 주거 편의성도 높아 향후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 지역에 △e편한세상 봉곡 △e편한세상 구미 파크밸리 △e편한세상 금오파크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한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또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했다.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인 'C2 하우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했다. C2 하우스는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내력벽을 최소화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이를 통해 가족 취향에 맞는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 공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하여 가족들의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단지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책임질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을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계획"이라며 “구미를 대표할 미래주거지가 될 상모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9월 오픈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