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견본주택 개관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07:40:09
  • -
  • +
  • 인쇄
역세권 개발사업 통해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 높아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 및 도청2청사 건립 등 각종 호재로 강릉 부동산 시장 ‘들썩’

비규제지역 아파트…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 가능, 재당첨 제한 및 전매제한도 없어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구성

▲SM동아건설산업,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투시도<자료제공=피알페퍼>

 

비(非)규제지역 강원도 강릉시에서 선보이는 초역세권 주거단지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지난달 9월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올해 재계 순위 34위 SM그룹 SM동아건설산업이 시공하는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4층, 1개 동,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전용 84㎡ 163세대 △전용 126㎡ 팬트하우스 4세대)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규모로 구성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바로 앞에는 KTX강릉역이 자리하고 있다. KTX강릉역은 강릉~부산(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과 함께 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와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어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여기에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 통과와 강원도청 제2청사 건립 등 대형 호재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도보 1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특히 KTX강릉역은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컨벤션과 전시장, MICE시설, 스트리트몰 등 복합문화공간이 갖춰질 예정이다. 여기에 강릉~부산(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거 인프라는 KTX강릉역 주변으로 갖춰진 중심상업지구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이마트,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는 포남소공원, 말나눔터공원, 화부산, 강릉대남천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등도 가까워 입주자들은 체육과 문화시설을 두루 누릴 수 있다.

 

다양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주목된다.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 통과와 강원도청 제2청사 건립이 대표적이다. 국회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가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는 폭넓은 규제 완화 혜택과 대규모의 재정 지원 등을 통해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9월 1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릉을 방문해 도청 제2청사 건립을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에 포함시켜 내년 6월까지 마무리 짓겠다고 밝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인구 증가와 함께 부동산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교육환경은 단지 반경 1km 내에 교동초, 포남초, 하슬라중, 명륜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포남동과 교동 일대에 갖춰진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각종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고품격 인테리어와 혁신평면 등이 갖춰져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LG ThingQ Home을 적용해 스마트 가전 제어와 홈넷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센터도 조성될 계획이다.

 

강릉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만 지나면,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과 다르게 재당첨 제한과 분양권 전매제한에 대한 규제도 없어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한편,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6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