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남건설,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 6월 분양 예정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8 14:52:14
  • -
  • +
  • 인쇄
1호선 병점역 도보 약 3분 초역세권 오피스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구 ‘병점복합타운’ 수혜 단지로 ‘눈길’
청약통장 필요 없는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총 81실 규모…전매제한 규제도 없어
▲병점역 우남건설 퍼스트빌 더 팬트 투시도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초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가 6월 중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우남건설이 시공하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상업용지 16-2에 자리하며, 오피스텔 전용 84㎡ 단일 타입 총 81실 규모다. 세부적으로 △전용 84㎡ 77실 △전용 84㎡ 테라스형 펜트하우스 4실로 구성된다.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자리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병점복합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진안동 일원에 대지면적 375,641㎡ 규모, 축구장 약 52배 크기로 조성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주거, 상업, 공공행정, 문화, 자연 등 편리한 생활기반시설이 구축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접수가 가능하며,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공급돼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된다.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이에 따라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도심 및 강남 업무지구까지는 급행열차를 통해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안녕IC를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1번국도 및 315번 지방도로를 통해 동탄권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병점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에 따른 교통여건 향상도 기대된다. 병점역은 기존 1호선에 더해 병점역과 동탄역을 연결하는 동탄트램(2027년 예정)이 지나게 되어 SRT·GTX-A(예정) 동탄역으로 연계 환승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하면 서울 주요 권역까지 40분대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남북을 가로지르는 GTX-C노선 연장 및 병봉선(봉담~병점) 개발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병점역이 경기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 요충지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가 모인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아이스링크 등 각종 체육·교육 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홈플러스,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에 밀접한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새봄초·병점초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복합타운 내 호수공원, 중앙광장, 화산생태공원, 화산체육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주변 기업과 대학들을 중심으로 한 배후수요와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를 비롯해 기흥캠퍼스, 수원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대학교와도 가까워 산업단지 근로자 및 대학생과 교직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요를 두루 흡수할 수 있다.

 

우남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관심사다. 실수요자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전용 84㎡ 타입에 3룸, 4베이(Bay), 양방향 거실창, 천정고 2.5m(우물천장 2.6m) 등의 요소를 더해 개방감을 최대로 확보했다. 최상층 펜트하우스는 복층 다락과 테라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고품격 주거 프리미엄을 실현할 계획이다.

 

한편,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