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아주대 평택병원 등 개발호재…다양한 첨단산단 ‘인접’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
![]() |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자료제공= ㈜대광건영> |
경기도 평택 브레인시티 최중심에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내년 1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 234세대 △전용 59㎡B 104세대 △전용 84㎡A 606세대 △전용 84㎡B 136세대 △전용 84㎡C 10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약 482만㎡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다. 다양한 기업이 입점하는 첨단산업단지와 대규모 주거시설을 비롯해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단지는 브레인시티 최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학군과 상업지구 등이 가까워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또 인근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아주대 평택병원이 유치돼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단지는 브레인시티에서 유일하게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다. 특히 단지 가까이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조성되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2025년 예정)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있다. 또 고덕신도시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 편의성이 기대된다. 이어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 조성될 계획이며,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 등 각종 의료 인프라도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되고, GTX-A, C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여기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규모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이 대표적이다.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개원 시 상급종합병원이 없는 경기 남부 지역에 중증 응급진료, 감염병 치료 등 고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반도체 라인을 총 6기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30만 명 이상의 고용 유발효과와 550조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단지는 총 1,182세대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대광건영은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 세대 전용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734-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