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방학역 초역세권 입지에 대형마트,관공서,학교 등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초대형 브랜드 상업시설
![]() |
▲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 조감도 |
롯데건설은 서울 도봉구 방학동 717-6번지 일원에 상업시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를 오는 6월 분양할 계획이다. 국내 TOP 10대 건설사인 롯데건설의 브랜드인 데다 방학역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프리미엄 상가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초대형 브랜드 상업시설로 약 6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청약을 받은 아파트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된 바 있어 상업시설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구)빅마켓 부지에 조성되는 초대형 상업시설이다. 교통·상업·문화를 모두 갖춘 입지를 비롯해 각종 유명 테넌트 및 대형프랜차이즈 입점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 내 중심상업시설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방학역이 상가 바로 옆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가 기대된다. 우이~방학 경전철 연장선이 계획 중이다. 특히, 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한 창동역의 경우 1·4호선은 물론 향후 GTX-C노선(예정)까지 정차하는 광역환승센터로 개발될 계획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282세대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방학삼성래미안1·2단지’, ‘방학동ESA1·2·3단지’, ‘대상타운현대’ 등 주거시설에 둘러싸인 항아리 상권으로 1만여 명의 배후 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관공서, 학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운 점도 눈에 띈다. 반경 500m 이내에 복합쇼핑몰 모비우스 스퀘어, CGV, 도봉구청 등의 편의시설과 관공서가 있어 인근 상권 이용객 흡수가 용이하다. 오봉초, 창도초, 도봉중, 창동중, 문화고 등 초·중·고교는 물론,차량 약 20분 거리에 중계동 학원가도 있어 교직원,학부모,학생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도봉산과 중랑천이 있어 나들이객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다.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도 주목해볼 만하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마들로 왕복 7차로 대로변과 접하고 있는 스트리트형 설계로 조성된다. 모든 향 출입구 설계로 판매시설 진입이 쉽고 중앙의 넓은 공개 공지와 보행자 통로가 계획됐다. 접근성이 우수하고 지상 2층 브릿지를 통한 동간 이동이 수월하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654-25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