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1724가구 조합원 모집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7 10:00:26
  • -
  • +
  • 인쇄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19개 동, 전용 59㎡ ~ 84㎡, 1724가구 규모
운정호수공원 등 다수 녹지 여가선용 환경… GTX 운정역 개발호재 수혜 예정
▲서희건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이 15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에 예정된 지하 3층 ~ 지상 25층, 19개 동, 전용면적 59㎡~ 84㎡, 1724가구 규모 아파트다.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경력을 지닌 서희건설이 시공사로 예정됐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북측 운정신도시와 남측 일산신도시와 맞닿은 입지로 실거주에 적합한 각종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도보 10분대에 운광초등학교와 운정초등학교가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는백송초· 와석초· 동패중· 운정중· 덕이중· 동패고 등 각급 학교가 포진해 있다.

 

전반적인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정주성도 갖췄다. 직선거리 500m이내에 이마트 파주운정점이 있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도 차량 10분대에 닿는다. 오는 2025년 지역 밀착형 쇼핑몰인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도 예정돼 있어 생활 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다수의 녹지를 기반으로 한 여가선용 환경도 특징이다. 9만여㎡ 규모의 문학공원인 새암공원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고 여의도공원 면적의 3배 크기인 운정호수공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운정건강공원, 메아리공원, 한빛공원 등이 반경 1km에 밀집해 산책과 운동 등의 활동이 가능하다.

 

서울과 수도권 북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단지와 연접한 동서대로 · 미래로를 이용해 차량 20분대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 서울문산고속도로에 도달할 수 있다. 서울 가양대교로 이어지는 자유로도 차량 약 10분에 진입할 수 있어 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다. 이밖에 사업지 인근에 파주출판단지와 LG산업단지가 있어 산단직주근접 특징도 갖췄다.

 

파주 운정신도시의 큰 호재 중 하나로 꼽히는 GTX-A노선에 따른 수혜도 전망된다. 오는 2024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인근에 시공중인 GTX운정역이 운행을 개시하면 파주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약 20분만에 도달할 수 있다.

 

오는 2025년 지하철 3호선 연장선도 추진 중이다. 기존 종착지인 대화역에서 운정신도시를 잇는 7.6km 길이로 계획됐으며 개통이 완료되면 서울 7개 구를 가로지르게 된다. 3호선 연장선과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운정테크노밸리 등의 호재가 계획돼 있어 정주 여건이 더욱 개선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90%가 넘는 토지를 확보하는 등 안정성이 높아 조합원 모집 일정도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합원 가입에 청약통장 등도 필요 없어 가점 낮은 수요자들의 접근성도 갖췄다”고 말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