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권역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각종 세제혜택 적용
수도권 최대규모의 산업단지입지, 다양한 광역교통망으로 미래가치 기대
![]() |
▲동탄 헤리엇 더큐브 투시도<자료제공=더피알> |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에 HN(에이치엔아이엔씨)이 시공하는 홈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동탄 헤리엇 더큐브'가 9월 분양 예정이다. HN은 고 정주영 회장의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설립했으며 2021년 현대BS&C에서 HN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27-3, 4블럭(화성시 영천동 산20-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지하 1층~지상 19층, 2개 동 규모로 오피스 544호실, 상업시설 21호실로 구성된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홈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여러 특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우선 각 실별 욕실 및 샤워시설을 제공하고, 호실 내부를 정사각 형태의 평면으로 구성해 타 현장 동일 평형대비 약 2배 이상 넓은 서비스 면적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층고가 높고 발코니를 설치해 보다 넓고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주차공간 확보가 분양시장에서의 경쟁력으로 떠오르는 요즘 추세에 맞춰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제공한다. 이 단지의 주차대수는 327대로, 법정대비(150대) 약 2배 이상의 더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로 인해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 했으며, 최근 전기차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지하 2층에 전기차 충전소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시설, 휴게공간 등 다양한 편의 시설까지 갖춰 입주 종사자들의 업무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경기남부권역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각종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해 최초로 입주하는 기업에 한해 2022년 12월까지 취득할 시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감면기한을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하는 법안도 발의돼 현재 추진 중이다. 이 단지는 특히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도 없어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 6,000㎡의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로, 첨단 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 바이오 기업들의 이전이 이뤄지고 있는 핵심 업무 중심지다. 삼성전자(기흥, 화성),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를 비롯해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퀸튜플 광역교통으로 더욱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동탄역을 통해 SRT노선(동탄~수서)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GTX-A노선(예정)이 개통하면 강남(동탄~삼성)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분당선 연장(기흥~오산)이 계획 중에 있으며,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인동선(예정), 트램 1·2호선(예정) 등 멀티 역세권을 앞세워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케아,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홈플러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쇼핑, 생활 인프라는 물론, 기흥호수공원, 동탄호수공원, 동탄여울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힐링 공간도 인접해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성장관리권역으로 분류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일 경우 취득세 100% 감면, 소득세는 4년간 최대 100% 면제를 받을 수 있다”라며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 입지, 퀸튜플 광역교통망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거기에 각종 세제혜택까지 적용되다보니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고 전했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산천동 717-3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