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1호선 당리역 도보 1분거리 초역세권
사하구 최고의 상권인 하단오거리 상권과 대학로 상권 단지 인근 위치
![]() |
▲롯데건설, 당리역 롯데캐슬 조감도 |
롯데건설은 오는 7월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623-17번지 일대에공급하는 ‘하단 롯데캐슬’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부산광역시 사하구에 위치한‘하단 롯데캐슬’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지하 4층~지상 20층 총 356세대의 공동주택(아파트) 및근린생활시설19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 임차 연령인 1·2인 가구 특화된 주거 서비스와 설계 등을 갖출 예정이다.
‘하단 롯데캐슬’은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이 도보 1분거리 150m이내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이를 통해 부산 주요도심 접근이 용이하며, 문현동 업무지구까지 지하철을 이용하여 30분이내 도착이 가능하다. 낙동대로, 강변대로,다대로 등 접근이 용이하여 차량을 통해 서부산 일대의 주요 산업단지인 사상산단, 신평장림 일반산단, 명지녹산국가산단 등이 차량 30분 대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사하구청 및 하단 5일장 상권이 인접했다. 사하구 최대상권인 하단오거리 상권 및 대학로 상권이 단지 인근에 있다.
단지는 전체 356세대 중 전용면적 △24㎡A 90세대 △24㎡B 18세대 △24㎡C 32세대 △37㎡A 108세대 △45㎡A 54세대 △45㎡B 54세대등 6개의 소형주택형 평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1·2인가구 위한 롯데건설의 소형주택에 맞춘 특화설계 및 가구에서 가전까지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건설만의 고품격 주거서비스인 ‘엘리스’를 통해 임대료 상승률 5%이하 제한 및 캐슬링크서비스를 통해 롯데캐슬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단지 내 이동 또는 전국 단지 간 이동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하단 롯데캐슬’은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됐다. 단지 내 최상층에 설계된 옥상정원을 포함해 피트니스, 북카페, 보육시설은 물론단지내상가, 공개 공지, 창업지원 센터 등을 통해 기존 제공되던 커뮤니티 시설 이외에 주 임차 연령인 20·30세대를 위한 맞춤형 커뮤니티가 다수 제공될 예정이다.
‘하단 롯데캐슬’은 단지 내 1층에 총 19실(예비)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될 예정이다. 근린생활시설은 단지 내 356세대의 독점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당리역역세권유동인구 확보 또한 용이하여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하단 롯데캐슬’은 부산1호선 당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사하구최대상권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주거명가 롯데건설의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공동주택인 만큼 높은 청약경쟁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하단 롯데캐슬’의 청약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372번지 4층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