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북섬 해양레저 복합단지 조감도<사진제공=더피알> |
㈜현원개발, 농업회사법인 대원바이오㈜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 내 일반상업용지 4개 필지를 경쟁 입찰방식으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시화MTV는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에 위치한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100만여㎡에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 기반산업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유통 등의 지원기능과 관광·휴양의 여가기능이 조화된 미래지향적인 첨단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97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에 약 1만4천여 명 인구가 계획돼 있다. 시화MTV 내 국내 최초 인공섬인 거북섬이 초고층 호텔 및 오피스텔 주상복합이 어우러진 스카이라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각 대상지는 시화MTV 내 일반상업용지(시화MTV 스트리트몰 1-1블록) 4개 필지다.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인접해 있는 입지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필지 주변으로는 연간 3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와 9만649㎡ 규모의 '아쿠아테마공원', 요트를 타고 서해의 낙조를 즐길 수 있는 '마리나클럽하우스'는 물론 연면적 6만3,514㎡ 규모의 관상어 생산·연구, 관련 용품판매·유통시설인 '아쿠아펫랜드',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예정)이 있다.
놀이, 체험, 문화를 연계해 어린이들이 연령대에 맞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시화MTV 키즈파크'와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수 있는 스트리트몰인 '시화MTV 보니타카' 등도 위치해 있다.
제1·2종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도매시장 제외)건립이 가능하며, 건폐율은 70%, 용적률은 300%, 층수제한은 최고 5층이다. 매각방법은 경쟁 입찰 방식이며,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된다. 입찰 기간은 오는 8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입찰접수 마감 후 즉시 현장에서 개찰 예정이다.
매각회사 관계자는 “시화MTV가 고부가가치를 지닌 첨단복합단지로 조성되고, 이번 매각하는 필지가 시화 MTV 내 조성 중인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며 “앞서 주변에 분양된 상업시설도 대부분 계약을 끝내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입찰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찰서류 및 자산 매각 관련 자료는 8월 30일까지 입찰문의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