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박인선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2 07:58:43
  • -
  • +
  • 인쇄
총 도급액 3722억원 규모
아파트 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조성
▲한신공영(주),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한신공영㈜ 이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한신공영㈜은 지난 14일 ㈜학산도시개발과 ‘학산근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인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53-15번지 일원 대지면적 6만4,660㎡에 지하 4층 ~ 지상 35층 12개 동, 전용 75 ~ 114㎡ 아파트 총 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1개월이며, 총 도급액은 3722억원 규모다. 

 

사업지는 도보 거리에 항도초를 비롯, 중앙초 · 포항중 · 포항여중 · 포항고 · 포항여고 · 대동고 · 유성여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북구청 · 북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인접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KTX포항역이 가깝고, 새천년대로 · 중앙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학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 이용이 쉽고,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생활여건이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계획하고 있다” 며 “창사 이후 70여년 간 전국 각지에서 30만 가구 이상을 공급해 온 ‘주택 명가’ 인 당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한신공영㈜ 은 풍부한 자금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발주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사업조건을 제시, 수주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에만 대구 럭키아파트를 비롯, 고양 행신동 연세빌라 · 부산사하 오션맨션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 전북 평화동 풍년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을 연이어 수주한 바 있다. 하반기에도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