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스타트업발굴 및 지원위한 업무협약체결
![]() |
▲_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_ 포스터<자료제공=롯데건설> |
롯데건설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 프로그램을 개최해 우수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28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에서 ‘프라이빗밋-업데이(Private Meet-up Day)’에 참여할 예정이다. ‘프라이빗밋-업데이’에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1:1 미팅 기회가 제공되며, 설명회 및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DT기술(AI/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 등) ▲모니터링(드론/360도 카메라를 활용한모니터링 등) ▲신소재/신공법(스마트창호/지반 보강 등) ▲관련 플랫폼(자재/건설사업 관리 등) ▲ESG(건설현장 탄소저감 아이디어 등) ▲그 외주택 고객서비스(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메디컬 체크 등)사업을 포함한다.
롯데건설과 함께 개방형 혁신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할 전국 소재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편,롯데건설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위해 지난 21일 부산광역시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저작권자ⓒ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